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① 이 약관은 이용자가 주식회사 주식회사 플리앤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사이트(이하 “포미”라 합니다)를 통해 제공하는 인터넷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본 약관은 유무선 PC통신,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웹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② 본 약관이 규정한 내용 이외의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하여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pomi.co.kr 입니다.
② 이용자: 포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크리에이터를 말합니다.
③ 회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회원은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일반회원과 크리에이터로 나누어집니다.
④ 일반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 내에서 개인 건강 기록 정보를 기록/제공하고 콘텐츠를 열람하거나 게시하는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⑤ 크리에이터: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 내에서 개인 건강 기록 정보를 기록/제공하고 콘텐츠를 열람하거나 게시하는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또한, 프로필 설정을 통하여 일반회원에게 콘텐츠를 노출시키고 특정 수익을 포미로부터 지급받을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⑥ 콘텐츠: 회원과 크리에이터 모두 서비스 이용과 홍보 등을 위하여 기록한 모든 음식 정보, 건강 기록 정보, 글, 사진, 동영상 등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기재하여 포미 공지사항 게시판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하고, 제8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③ 전항 통지의 경우, 회원이 연락처를 미기재 하는 등 회사가 별도 통지할 수 없는 경우 포미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를 하여 개별통지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한 날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내에 회사의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겠다는 명시적인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2장 서비스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4조 서비스 회원가입 절차
① 서비스 이용자가 회원 가입 시, 필수 약관들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 서비스 회원 등록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① 회원 가입은 제4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회사의 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제공 서비스의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가입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거나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본인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서비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7조 서비스 이용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 승낙 이후 가능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 정기점검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별도 통지하며, 이 경우 서비스 시간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③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제8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종료, 신규 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 등록된 휴대폰번호 혹은 전자메일 주소, 회사의 공지사항 게시판 게시 등 회사가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게시판을 통해 공지하고 전자메일(전자메일이 없는 경우 서비스 내 알림 등 별도의 전자적 수단)등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① 포미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이용자들의 음식 섭취 기록에 따른 영양 성분 데이터 제공
2. 맞춤형 체중 관리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
3. 제품 추천 및 판매
4. 기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10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을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전세계적 범위에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및 저작권법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여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권리자는 회사에 관한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정책 및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삭제하거나 임시로 별도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이용약관 해지를 한 경우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이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11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이용자는 이에 대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에 게시 또는 등록한 각종 저작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며, 이는 이용자가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도 유효합니다.
③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결과 내지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제14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④ 회사가 제3자와의 서비스 제공 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6.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8.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제14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관계 법령에 의하거나 회원이 별도로 동의하지 아니하는 한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일은 결코 없으며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기울이는 노력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단,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서비스에 한정되어 적용됩니다.
제4장 기타
제16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관계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콘텐츠 제공자가 제공하거나 이용자가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성과의 정도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라고 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0조 면책
① 회사는 회사의 과실없이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하는 손해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3.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8.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로 발생하는 손해
9.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② 회사는 콘텐츠 제공자가 제공하거나 이용자가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없이 발생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제1조 본 약관은 [2022]년 [07]월 [06]일부터 적용됩니다.